이호진 태광그룹 회장 혼맥
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치

이호진 태광그룹 회장 혼맥

반응형

태광그룹 이임용 가계도

막내 이호진 전 회장의 두 형 모두 일찍 사망. ​
고(故) 이임용 창업주는 고(故) 이선애씨(전 태광산업 상무)와의 사이에 식진·영진·호진 3형제와 경훈·재훈·봉훈 3자매를 뒀다. 유교적인 가풍에 따라 전통과 관습을 중요시하던 이 창업주는 3남3녀를 모두 명문가 자제들과 중매 결혼시켰다. 이 때문에 태광가(家) 2세들의 혼맥은 다른 재벌가와 비교해서도 화려하다.

장남인 고(故) 이식진 전 태광산업 부회장의 혼사가 그나마 평범한 편이다. 그는 개인사업가 진재홍씨의 장녀 임순씨와 결혼했다. 그를 제외한 형제들은 정·관·재계 유력 인사 집안과 혼사를 맺었다. 차남 고(故) 이영진씨는 고(故) 장상준 전 동국제강 회장의 막내딸 옥빈씨와 결혼했고, 삼남인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을 통해 태광그룹은 롯데가(家)와 연을 맺었다. 그의 부인은 신선호 일본 산사스식품 회장의 장녀 유나씨다. 신선호 회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여섯째 동생이다. 이 전 회장 부부는 슬하에 현준·현나 남매를 두고 있다.

이 창업주의 세 딸도 재벌가와 혼맥을 맺었다. 장녀 경훈씨는 고(故) 허만정 LG그룹 공동창업주의 막내아들 허승조 GS리테일 부회장과, 차녀 재훈씨는 고(故) 양택식 전 서울시장의 장남 원용씨와, 삼녀 봉훈씨는 고(故) 한광호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명예회장의 아들 한태원 전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회장과 혼사를 맺었는데 이런 가계도는 대한민국에서도 빠지지 않는 혼맥으로 평가받고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