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조국 사퇴 촉구
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치

조응천 조국 사퇴 촉구

반응형

조응천 국회의원 조국 민정수석 사퇴 촉구

청와대 특별감찰반 직원들의 비위 의혹으로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여당 내에서도 조국 민정수석의 책임론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자신의 SNS에 민정수석실 산하 여러 비서실에 대한 연이은 보도를 접할 때마다 당혹스러움을 피할 수 없다며 조국 민정수석이 먼저 사의를 표해 대통령의 정치적 부담을 덜어야 한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대통령을 직접 모시는 참모는 다른 공직자들보다 더 빠르고 더 무겁게 결과에 대한 정무적 책임을 져야 하는데, 이제 민정수석이 책임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고 지적했다.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민정수석에게 현명한 처신이 요구되는 때입니다."
요 며칠 민정수석실 산하 여러 비서실에 대한 연이은 보도를 접할 때마다 당혹스러움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민정수석 실 전체에 대한 신뢰와 권위의 상실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공직의 시작과 끝은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통령을 직접 모시는 참모는 다른 공직자들보다 더 빠르고 더 무겁게 결과에 대한 정무적 책임을 져야합니다. 이제 민정수석이 책임질 수 밖에 다른 도리가 없는 상황이 되었다고 여겨집니다. 먼저 사의를 표함으로써 대통령의 정 치적 부담 덜어드리는 게 비서된 자로서 올바른 처신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도 그러하지만 특히 이번 일은 '늑장' 대응보다는 '과잉' 대응이 훨씬 적절한 경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