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철 예천군의회 부의장 폭행 CCTV영상
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치

박종철 예천군의회 부의장 폭행 CCTV영상

반응형

예천군의회 박종철 부의장 가이드 폭행 영상 공개

경북 예천군의회 박종철 부의장이 해외연수 중 가이드를 폭행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박 부의장에 대해 제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사건 당시 박 부의장의 폭행 장면이 담긴 CCTV가 공개되면서 논란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예천군의회 의원들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7박10일간 미국 동부와 캐나다로 연수를 다녀왔다.

박 부의장의 폭행은 연수 나흘째인 현지시각으로 23일 벌어졌다.

박 부의장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이동하기 위한 버스에서 가이드의 얼굴을 향해 주먹을 휘둘렀다.

가이드는 "버스 안에서 의장과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박 부의장이 다가와 주먹을 날려 안경이 다 부서졌다"고 전했다.

당시 장면이 담긴 CCTV에는 뒷좌석에 앉아 있던 박 부의장이 갑자기 일어나 가이드를 향해 다가가 가이드의 얼굴을 가격하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박 부의장은 운전기사와 이형식 의장이 말리는 것도 뿌리치고 더욱 폭행을 가했고, 이는 4분 가량 이어졌다.

가이드는 응급실로 이송됐고, 안경 파편을 꺼내는 등 치료를 받았다.

논란이 커지면서 박 부의장은 부의장직 사퇴와 함께 자유한국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자유한국당은 박 부의장에게 최고 수위의 징계인 제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함께 갔던 다른 한국당 의원 6명에 대해서도 호텔 음주 소란 행위 등에 대한 진상조사를 거쳐 중징계하기로 했다.

연수 당시 일부 의원은 여자가 있는 술집에 데려다 달라고 요구하고, 몇몇 의원은 호텔에서도 문 열어놓고 술 마시고 복도로 다니며 소리를 질러 다른 투숙객이 호텔 측에 항의하기도 했다.

한국당 비대위 관계자는 "제명 추진이 반드시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부적절한 행위자에 대한 엄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