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식품
본문 바로가기

꿀팁

폐 건강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식품

반응형

오늘 서울과 인천 경기지역이 기올해 첫 비상조감조치가 발령되었다. 이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50㎍/㎥일때 발령되는 것으로 공공기관 임직원들은 차량 2부제 실시, 경유차량 운행 제한 등의 조치가 있다. 이럴때 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야되는데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인 폐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시달리는 장기 중 하나각종 공해 물질로 오염된 공기에 미세 먼지까지 더하면 폐 안쪽에 있는 허파꽈리부터 심각한 손상을 입는다.
폐를 위해서는 공기가 좋을 때 매일 3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게 큰 도움이 된다. 여기에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도 좋다. '푸드닷엔디티비닷컴'이 폐 건강에 좋은 식품 10가지를 소개했다.


1. 사과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E 등이 들어있어 폐 기능이 최상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건강한 폐를 위해 일주일에 여러 번 사과를 먹는 게 좋다.


2.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호두를 한줌씩 먹으면 천식과 다른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성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항염증 영양소로 꼽힌다.


3. 블루베리

베리류 중에서도 블루베리는 폐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베리류로 꼽힌다. 이들 베리류에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 산소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같은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비롯해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등 십자화과 채소는 폐암의 진행을 멈추게 하고 폐암 발병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런 채소에는 혈액을 청소하거나 형성시키는 효과가 있는 엽록소가 많이 들어있다. 또 각종 항산화제도 풍부하다.


5.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이 풍부하다. 이 화합물은 혈류를 개선하고 점막을 활성화시키고, 감염을 퇴치한다.


6. 생강

생강 역시 항염증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폐의 오염 물질 제거 기능을 향상시킨다.


7.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나린진은 암을 일으키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한다. 핑크색 자몽에는 항산화 성분이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고, 하얀색 자몽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 자몽은 담배를 끊은 뒤 폐를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좋다.


8. 마늘

마늘과 양파의 톡 쏘는 것 같은 성분은 심장뿐만 아니라 폐에도 좋다. 이런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감염을 막는다.


9.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화합물은 암 세포의 자멸을 유도한다.

10. 물

물은 만병퇴치의 근원과 같은 식품으로써 미세먼지등을 배출 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신진대사를 도와 몸속의 염증을 방지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