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재홍 프로필 문재인 대통령 남산 동행
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치

배우 박재홍 프로필 문재인 대통령 남산 동행

반응형

배우 박재홍이 문재인 대통령과 1일 남산에 올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의 선행이 주목받고 있다.
그는 지난 5월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한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서 시민을 구한 의인으로 알려졌다.​

당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봉천동 오피스텔 화재 당시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쓰러져 있는 입주민을 구한 의인들의 사연을 전한 바 있다.
화재 당시 박재홍과 자동차 공업사 대표 김해원(50) 씨, 인근 건물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45) 씨가 합심해 화재 현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손 모 씨를 구했다는 사연이다.​

박재홍은 카센터 대표 김해원 씨와 함께 잠긴 현관문 손잡이를 소화기로 부수고 문을 열려고 했지만 여의치 않자 인근 공사장에서 철거 작업 중이던 김영진 씨에게 굵은 쇠막대 두 개를 빌려 김해원 씨와 함께 화재현장으로 복귀했다.
이들은 쇠막대로 현관문을 뜯어내고 불이 난 방에 들어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손 씨를 발견해 구했다. 박재홍은 손 씨를 안고 계단을 뛰어 내려와 도착한 119구조대에 인계했고 화재는 관악소방서 화재진압대에 의해 30여 분 만에 진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홍은 연극 '혈맥', '들풀',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 이병헌 감독의 범죄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에서 신하균이 이끄는 조직의 수하 역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