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호 총경 경찰 승진문제 제기 프로필 학력
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치

박창호 총경 경찰 승진문제 제기 프로필 학력

반응형

현직 박창호 총경이 경찰의 승진인사가 과연 공정한 것인지 강한 의문이 든다는 글을 내부 전산망에 게시하며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박창호 경찰청 성폭력대책과장은 오늘 '경찰 승진제도 개선에 대한 제언' 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경찰청장은 인사철마다 '외부 청탁하지 말라'고 지시하지만 승진 결과를 보면 지시와는 거리가 먼 것 아닌가 하는 강한 의문이 들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박창호 과장은 승진 인사는 일과 함께 가야하고 그렇지 않다면 직원들이 외부 영향력에 눈을 돌리게 될 것이라고 지적하며, 지난해 1년 내내 여성 대상 범죄 대응에 앞장섰던 부서에 보상을 주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박 과장은 심사위원회를 거쳐야 하는 현행 심사승진 제도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직급의 심사위원·참관단 참여가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박 과장은 지난해 말 발표된 경무관 승진 대상에서 탈락했고, 다음주 14일에 경기 오산경찰서장 부임하는 것으로 오늘 전보 발령됐습니다.

박창호 총경 프로필

충북 충주 출신인 박창호 과장은 경찰대학 4기 출신이며 지난1988년 경위로 경찰에 입문했으며 프랑스 파리 한국대사관 경찰주재관을 거쳐 서울청 강남경찰서, 남대문경찰서 경비과장과 울산청 청문감사담당관을 역임했습니다.

가족은 부인과의 사이에 2남 1녀를 두고 있으며 취미는 테니스와 등산이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