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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KT 아현지사 화재로 인한 통신 장애와 관련해 황창규 KT 회장은 “관련 기관과 협의해 피해를 본 개인 및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 대해 적극적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피해 산정이 쉽지 않아 실제 보상 과정에서는 진통이 예상된다.
KT는 사고 발생 다음 날인 25일 오전 황 회장 명의로 문자 메시지를 자사 고객들에게 발송했다. 황 회장은 메시지에서 “모든 역량을 기울여 이른 시일 내 완전 복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소방청과 협조해 화재 원인을 찾고 있으며,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고 분석을 통해 동일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국의 모든 통신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하는 등 재발 방지책을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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