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나 부작용 안면 흑피증 100%천연헤나
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헤나 부작용 안면 흑피증 100%천연헤나

반응형

헤나 염색으로 흑피증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이용한 브랜드는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브랜드 모두였지만 헤나 브랜드 업체에서는 자사 제품은 100%천연이고 부작용은 화학제품이 섞인 타사제품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 헤나 염색을 하기로 예약도 했지만 부작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치테스트를 권하지도 않았다.


지난 14일 헤나방을 이용한 후 피부가 검게 변하는 흑피증에 걸린 소비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이 소개된 이후 '단속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확산하고 있지만 관련 업체들은 모두 피해보상은 커녕 사과도 하지않고 있는 상황이다.

헤나는 인도, 네팔 등에서 자라는 열대성 관목 식물인 로소니아와 이머니스의 잎을 말린 가루다. 염모 효과가 있어 새치나 흰머리를 검게 염색하려는 중년 이상의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이에 따라 최근 헤나 가루를 이용해 염색을 해주는 헤나방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있다.

헤나 가루 자체만으로는 염색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화학성분이 추가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모든 업체가 화학성분이 없다며 무지한 상황이다.

한 헤나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팔 안쪽이나 귀밑에 테스트한 후 염색을 해야 하는데 테스트를 잘 안 하려 한다"면서 "다른 제품으로도 염색을 해오던 분들이 '천연이니까 더 괜찮겠지'라는 안이한 생각으로 반복적으로 사용하다가 문제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