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삼바 분식회계 주식 매입
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치

국민연금 삼바 분식회계 주식 매입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관련 의혹이 연일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19일) 삼성바이오 지분을 보유한 삼성물산에서도 미리 정해놓은 미래가치에 따라서 장부를 짜맞췄다는 의혹이 한겨레 신문에 의해 보도되었다. 

이 와중에 국민연금공단은 이미 6800억 원 가까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을 보유한데다가 분식회계 의혹이 공식화된 이후에도 꾸준히 사들였다는 주장이 나왔다. 삼성바이오가 상장폐지되면 고스란히 날리게 되는데 연금공단은 답을 피하고 있다.
그런데 5월 이후에도 국민연금이 이 종목을 계속 사들였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국민연금은 최근 거래가 중지된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주식을 지난 4월까지 203만주를 보유하고 있다가, 거래가 중지된 지난 14일 마지막 가격을 기준으로 모두 6790억 원 어치를 보유한것으로 파악되었다.
그런데 5월 이후에도 국민연금이 이 종목을 계속 사들였다는 주장이 나왔는데 5월이면 금감원이 삼성바이오의 분식회계 문제를 금융위에 공식 보고한 시점이다.
​​​​​​​​​​​​​​​​​​​​​​​​​​​​​​​​​​​​​​​​​​​​​​​​​​​​​​​​​​​​​​​​​​​​​​​​​​​​​​​​​​​​​​​​​​​​​​​​​​​​

사실이라면 상장폐지될 위험이 있는 주식을 2000억 원 어​치 넘게 더 사들인 셈인데 국민연금공단은 구체적인 언급을 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국민적 불안이 증가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