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신동욱 효도사기 논란 원인 재산
본문 바로가기

연예 ·TV

배우 신동욱 효도사기 논란 원인 재산

반응형

배우 신동욱이 효도사기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조부와의 재산 관련 소송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2일 소속사 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신동욱 법률대리인의 입장을 전했다. 

법률대리인은 “신동욱은 조부가 제기한 소유권이전등기말소소송을 진행 중이다. 소유권이전등기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행됐으며, 법원의 정당한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신동욱의 조부는 아내, 아들, 손자 3대에 걸쳐 가정폭력, 폭언, 살인 협박은 물론 끊임없는 소송을 진행해 가족 구성둰들에게 깊은 상처를 입혔다”면서 “효도사기라는 조부의 주장은 허위사실이다”라고 입장을 표했다. 

덧붙여 “조부와 신동욱은 계약상 필요한 서류들을 당사자간 직접 발급했으며, 담당 법무사 집행 하에 모든 법적 절차에 따라 진행했다.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지난 2일 TV조선은 96세 할아버지가 유명배우인 손자를 상대로 ‘효도사기’를 당해 법정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동욱의 할아버지인 96세 신호균 씨는 자신을 임종까지 돌봐달라며 ‘효도 계약’을 조건으로 신동욱에 집과 땅을 물려줬다. 그러나 땅을 가져간 뒤 효도를 하지 않으며, 신동욱의 연인 이모 씨가 2달 안에 경기도 여주 자택에서 나가달라고 통보했다고 주장했다. 

신동욱 측은 이에 대해 조건 없이 물려받은 땅이며, 할아버지의 건강상 재산 관리가 어려워 요양원에 모시기 위해 퇴거 통보를 한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신동욱은 현재 MBC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 있다’에 출연 중이다. 


신동욱 측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신동욱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신율의 담당변호사 송평수 입니다. 


신동욱 씨의 조부가 신동욱씨를 상대로 제기한 소유권이전등기말소소송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공식입장을 보내드립니다. 


신동욱씨는 현재 조부와의 소송 중에 있습니다. 신동욱씨와 조부 간 소유권이전등기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행되었으며, 법원의 정당한 판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거 신동욱씨의 조부는 아내, 아들, 손자 3대에 걸쳐 가정폭력, 폭언, 살인 협박은 물론이거니와 끊임없는 소송을 진행하며 신동욱씨를 비롯 가족 구성원들에게 깊은 상처를 입혔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소송과 관련하여 신동욱씨와 그의 가족들이 느낀 상심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 그 이상일 것입니다. 


더하여 조부의 주장은 허위 사실임을 알려드립니다. 신동욱씨의 조부와 신동욱씨는 계약상 필요한 서류들을 당사자간 직접 발급, 담당 법무사 집행 하에 모든 법적 절차에 따라 진행하였습니다. 때문에 엄준하고 적법한 법의 절차에 따랐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신동욱씨의 드라마 방영 시기에 이와 같은 악의적이고 일방적인 언론 플레이가 이루어진 것에 대하여 강한 유감을 표합니다. 원만한 해결을 원하는 신동욱씨와 그 가족의 뜻을 존중해 적법한 법의 절차를 진행해 가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