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나러 갑니다 영화 줄거리 원작 차이
본문 바로가기

연예 ·TV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영화 줄거리 원작 차이

반응형


감독
이장훈
각본
이장훈, 강수진
각색
박세열, 김재중
원작
이치카와 타쿠지, 오카다 요시카즈
제작
김재중, 김우재
촬영
조상윤
조명
박준규
편집
남나영
동시녹음
박성호
음향
김창섭
미술
최기호, 박재완, 신성운
음악
방준석
출연
소지섭, 손예진 등.

원작과의 차이점
기존의 원작이 되는 작품 이치카와 타쿠지의 원작 소설과 도이 노부히로 감독이 연출한 04년 영화판 둘 다 포함한다.
전반적으로 캐릭터, 배경 설정 모두 04년 영화보다는 소설의 특징에 가까운 작품이 되었다

남자 주인공의 과거 경력은 소설과 04년 영화판 모두 육상선수였지만 본작에서는 수영 선수로 변경되었다. 소지섭이 과거 수영 선수 활동경력이 있기에 본인이 직접 수중씬을 대역 없이 촬영할 정도로 묘하게 맞아떨어졌으나 시기를 봤을 때 이를 일부러 의식하고 캐스팅했을 가능성은 적다. 현재 시점에서의 직업은 소설과 04년 영화판에서는 운동선수였던 과거와 접점이 없는 회사원으로 일하고 있으나, 본작에서는 수영장 직원으로 일하는 중.
여자 주인공과의 재회 장소는 현재 시점에서 장마철에 재회하는 곳은 터널, 과거에 재회하는 곳은 기차역이 되었으며 이 부분은 원작 소설과 같다. 호수 도시에서 만난다는 소설의 설정을 의식해 배경에 넣었다. 04년 영화판의 경우 전자는 현재의 가족이 살던 집, 후자는 해바라기밭이었다.
남녀 주인공의 성격은 소설판에 가깝긴 하지만, 변화된 부분도 많다. 일단 본작의 남주인공인 우진은 일상생활 자체가 불가능하지는 않은 것으로 묘사되었다. 그리고 소설판과 04년 영화판의 여주인공인 미오는 가정주부와 엄마의 역할을 처음부터 순순히 받아들였지만, 본작의 여주인공 수아는 처음에는 그저 남남처럼 인식하다가 천천히 가족의 일원임을 받아들여간다.
고등학교 시절의 연애서사는 크게 바뀌었다. 또한 우진의 군입대에 수아가 4년제 대학생으로 바뀌면서 서사가 길어졌다.
작중에서 완전한 관찰자와 인물 간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캐릭터로는 원작 소설에서는 농부르 할아버지, 본작에서는 우진의 친구 홍구가 있다. 04년 영화판에서는 그 역할이 의사와 빵가게 주인 둘로 분산되었다.
남자 주인공의 직장 동료인 나가세/현정은 04년 영화판에서는 비중이 높았지만, 소설과 한국 영화판에서는 단역 수준이다.

728x90